#후쿠오카 공항에서 #하카타역까지는 버스, 지하철, 택시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.
버스와 지하철은 인당 260엔(2019년 4월기준)으로 이동가능합니다. 약 10분에서 15분정도면 도착하는 거리입니다. 공항에서 버스를 이용하면 하카타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하실 수 있습니다.
오늘은 하카타역에서 #유후인으로 기차로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.
하카타에서 유후인까지는 기차로 1시간 40분정도 소요됩니다.
보통은 미리 인터넷으로 기차를 예매하시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.
문제는 예매한 바우처를 기차티켓으로 바꿔야한답니다.
교환장소는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지만 차음 가는 곳이라면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.
하카타역 1층에 가면 JR티켓부스가 크게 있습니다.
결제하였던 카드와 예약번호를 가지고 티켓자판기에서도 티켓을 수령할 수도 있지만, 저는 인식이 잘 되지않아 역무원에게 직접 수령했습니다.
참고로 저희는 유후인 #노모리 관광열차에 지정석을 예약했습니다.
자유석이 저렴하지만 좀 사람들이 많아 소란스럽기에 이번엔 지정석으로.. (평일에는 자유석도 서두르기만하면 좋은 자리를 점유할 수 있습니다. 참고로 우측좌석이 이동중에 잠시 볼수 있는 2단폭포를 보실 수 있습니다.)
문제는 티켓을 두장을 준다는 점입니다. ?? 이건 또 뭐지????
받고나서는 살짝 맨붕..
이 두장에 쓰임새는 무엇인가...ㅠㅠ
개찰구에 가서 어떤 티켓을 넣어야할지 우왕좌왕하고 있으니 역무원이 두장다 개찰구 머신에 넣으라고 하시더군요..
간단!!! 입장하고 나니 티켓에 펀칭이 둘다 되어 있습니다.
개찰구를 들어가면 승차장소를 안내표시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. 시간 맞춰 올라가시면 됩니다.
아내와 함께 자주 가던 곳이 아닌 낯선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유후인역으로 이동하는 대담한 시도...ㅎㅎㅎㅎ
고생할 것이라 생각했지만, 생각보다 술술 잘 풀려서 기차를 놓치지 않고 잘 탑승했답니다.
유후인은 온천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.
많은 분들은 벳부로 가시기도 하지만, 조금은 자연속에 덜 개발된 지역이기도 한 유후인이 저는 더 풍류가 있는 것 같아서 좋더라구요..
최근엔 공항에서 바로 유후인 숙소까지 짐을 배송해주는 서비스가 생겼더군요..
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가볍게 시간남은 사이에 쇼핑도하고 즐길거리도 체험하실수 있을 듯 합니다..
즐거운 하카타-유후인 여행되세요~~~ ^^
글. 최강모. 20190421.